글로벌 전기선박 시장은 2021년 38억 2,000만 달러에서 2028년 77억 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에서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0.3%로 성장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전기선 시장은 선박 개조를 위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추진 시스템 채택이 증가하고 정부 당국과 산업 협회의 규제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급속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신흥 국가를 포함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정부와 민간 부문 모두 조선소 건설에 대한 투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와 필리핀과 같은 소규모 국가도 전기선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해상 무역 활동이 증가하고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대한 정부의 집중이 커짐에 따라 APAC의 선박 통합업체와 소유주는 기존 디젤 구동 엔진을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는 APAC 전기선 시장 참여자에게 더 많은 전기선을 생산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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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명의 선수 목록:
- BAE 시스템
- 더피 일렉트릭 보트 컴퍼니
- 펠스트란드 AS
- 엑스 쇼어
- 제너럴 다이내믹 일렉트릭 보트
- 후르티그루텐
- MAN 에너지 솔루션
- 포트라이너
- 지멘스 에너지
- 바르드 AS
연구의 주요 결과:
글로벌 전기 선박 시장은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APAC), 중동 및 아프리카(MEA), 남미(SAM)의 5개 주요 지역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북미와 유럽의 전기 선박 수요는 전기 여객선, 예인선, 요트, 크루즈 선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핀란드, 미국, 덴마크와 같은 국가는 기존 여객 페리를 전기 페리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료 전지를 사용하는 자율 전기 선박과 원격 제어 전기 선박의 개발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APAC 지역에서 전기선 시장은 해상 무역 활동의 증가와 해운 산업의 가스 배출 감소에 대한 정부의 집중으로 인해 성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선박 통합업체와 소유주는 기존 디젤 구동 엔진에서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는 APAC 전기선 시장 참여자가 더 많은 전기선을 생산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UN 상선대 2020 통계에 따르면, 중국, 일본, 한국은 2019년 전 세계 신규 조선의 약 93%를 차지했습니다. 이들 국가는 약 80%의 주문으로 전 세계 해운 및 해상 에너지 장비 산업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조선 르네상스를 겪고 있으며, 조선 및 항만 개발에 중점을 두고 이 지역의 전기선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제조업체의 지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시아의 각 해운 거대 기업은 뚜렷한 강점과 과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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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당국과 산업 협회는 해운 산업의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규제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는 전기 선박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국제 해사 기구(IMO)는 2018년에 2050년 말까지 국제 해운의 온실 가스 배출을 2008년 수준 대비 50% 줄이는 계획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IMO는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2030년까지 탄소 강도를 40%, 2050년까지 7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노르웨이와 같은 정부도 2030년까지 국내 해운 및 어선의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모든 선박 범주에 대해 제로 및 저배출 솔루션을 홍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노르웨이가 2019년에 Green Shipping Programme에 700만 NOK(77만 미국 달러)를 할당한 것에서 입증됩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선박에 대한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채택을 지원합니다.
유리한 정부 정책과 인프라 역량 덕분에 북미는 첨단 기술 도입률이 가장 높습니다. 그러나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미국 정부는 바이러스 확산을 통제하기 위해 산업, 상업 및 공공 활동에 제한을 가했고, 그 결과 2020년에 심각한 경기 침체가 발생했습니다. 글로벌 전기선 시장에 대한 팬데믹의 영향은 부정적이었으며, 제조 시설의 폐쇄와 무역 제한으로 인해 선박 제조업체에 단기적인 운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국가의 공급망에서 중요한 부분인 해운 산업은 팬데믹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전기선 시장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해양 관광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은 2021년과 2022년에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은 2021-2028년 예측 기간 동안 정상화되고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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